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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세상의 모든 굿즈 세모굿 입니다.

 

요즘 젊은 세대를 일컫는 MZ 세대의 소비 트렌드가 연예인이나 캐릭터로 만든 굿즈에 열광하고 있다고 합니다.

 

굿즈는 영어로 Merch라고도 하며연예인, 캐릭터를 연상하게 하는 파생 상품을 뜻하는 용어죠.

 

2020년에는 패션, 식품, 도서 등 다양한 산업에서 화제성 높은 굿즈를 생산하기 만들기 위해 경쟁하며 마케팅에 변화가 생겼습니다.

 

소비자들 역시 캐릭터 상품이나 특정 굿즈에 열광적인 반응을 보이면서 브랜드에 대한 팬덤까지 생기게 되었죠.

 

 

어느새 굿즈 마케팅이라는 용어가 생길 정도로 굿즈는 이제 단순히 홍보용 기획 상품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팝업 스토어를 열거나 다른 브랜드와 협업 굿즈를 만들어 낼 정도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대체 굿즈의 어떤 요소가 소비자들을 열광하게 만든 걸까요?

 

 

 

- SNS를 통한 문화 공유

 

MZ 세대는 특히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의 이용량이 많으며 정보를 검색할 때도 SNS 통해 정보를 찾고 있습니다.

 

때문에 유행의 변화에 민감하고 자신의 일상을 업로드하고 공유하는데도 거리낌이 없죠.

 

굿즈가 인기를 끌게 된 것도 SNS의 영향이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일상이 공개적인 장소인 SNS에 노출되기 때문에 나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가치를 중요하게 생각하게 된 거죠.

 

대표적으로 캐릭터 상품이 있으며 이를 통해 개인적인 취향과 호감도를 온라인에서 여과 없이 드러낼 수 있다는 것 인기를 끌게 되었죠.

 

 

게다가 굿즈는 텀블러, USB, 볼펜 등 실생활에서 유용한 캐릭터 상품으로 제작되면서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를 나타낼 수 있는 수단이기도 합니다.

 

캐릭터 굿즈의 특징은 제품성에 초점이 있다기보다는 캐릭터에 초점이 맞춰져 구매 욕구를 자극하는 것이지요.

 

실제로 통계 자료를 살펴보면 굿즈의 구매 사유는 캐릭터에 대한 애정과 디자인이 독보적으로 높은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굿즈를 제작해야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을 수 있을까요?

 

최근 굿즈 트렌드를 살펴보면 뱃지나 키링과 같은 캐릭터가 위주가 되는 굿즈들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 제품 자체의 성능보다는 캐릭터에 대한 아이덴티티가 강한 굿즈가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세모굿이 바로 대표적인 캐릭터 상품 제작 업체랍니다.

 

심플한 디자인의 기성품을 커스텀 하여 뱃지나 키링 외에도 텀블러, 손거울 등 다양한 품목으로 굿즈 제작이 가능합니다.

 

캐릭터 상품 제작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세모굿 홈페이지에서 가이드를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처음 굿즈를 제작하시는 분들도 알기 쉽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자체적으로 디자인 팀이 구성되어 있어서 이미지만 준비하시면 도안부터 견적까지 편리하게 받아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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