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캠핑 시즌에 사용하는 카라비너는 굿즈 부자재로 활용되기도 합니다. 카라비너 키링과 버즈, 에어팟 케이스를 연결하는 것이 바로 그 예시인데요.

캠핑이나 등산 같은 야외 활동을 할 때 천막, 그늘막, 텐트를 설치합니다. 카라비너는 고정을 도와주는 도구로 튼튼한 연결고리 정도로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캠핑보다는 등산이나 낚시가 더 대중적인 여가활동이라고 할 수 있는데 등산 가방이나 낚시 가방을 보면 꼭 항상 매달려있는 타원형의 고리가 바로 카라비너입니다. 제품 잠금 방식도 손으로 눌려 잠금을 해제할 수 있는 방식과 나사를 돌려 잠금을 해제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카라비너 키링으로 사용되는 건 손으로 누르는 방식의 제품입니다. 아주 무거운 사물을 매다는 용도가 아니라 간단한 여가 활동용으로는 사용이 편리한 제품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쓰임에 따라 크기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늘막이나 해먹 등 무겁고 단단하게 고정되어야 하는 상황이라면 크기가 큰 고정 도구를 사용하는 편이 좋습니다. 하지만 에어팟이나 버즈 케이스에 연결하는 용도라면 가방에 고정하기 위한 경우가 많아서 작은 크기로도 충분합니다. 투박한 느낌의 디자인이기 때문에 오히려 큰 사이즈는 피하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최근 출시되는 무선 이어폰 케이스를 보면 기본적으로 키링 연결부가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케이스를 별도 구매해 결합하는 이유도 키링을 연결하기 위함이라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세모굿에 남겨주시는 문의를 보면 키링을 연결할 수 있도록 구성된 공간이 너비가 여유 있는 편이라 카라비너 키링도 무리 없이 결합할 수 있었습니다. 특징적인 점은 화려한 디자인이 들어간 케이스는 카라비너와 연결해 사용하는 경우가 거의 없다는 점이었어요. 심플 이즈 더 베스트로 투명 젤리 케이스나 실리콘 소재의 단색 케이스가 대표적인 조합이었습니다.

백팩에 부착했을 때 가장 잘 어울린다고 느껴졌는데요. 그 때문인지 학생들이 가방에 무선이어폰을 카라비너로 연결해 들고 다니는 사례를 자주 볼 수 있었습니다. 매일 같은 가방을 매게 되니 가방에 고정시켜두는 편이 분실을 방지할 수 있는 현명한 방법이라고 느껴졌습니다.

카라비너를 연결할 수 있는 케이스도 맞춤형 제작이 가능하지만 카라비너의 모양과 색도 다양한 디자인으로 제작하고자 하는 분들이 많았어요. 팬시점에서는 동물 모양의 카라비너를 판매하는 것을 확인했는데요. 제품의 특성상 이 동물이구나, 이 모양이구나를 연상할 수 있을 정도로 테두리 특징만 잡는 디자인으로 제작됩니다.

세모굿에서는 500개 이상의 대량으로 굿즈 제작을 지원하고 있어 브랜드나 기획 상품, 홍보 용품을 제작하는데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 과정을 맞춤형으로 진행하는 만큼 500개도 많은 수량이라고 하기는 어려움이 있어요. 10,000개 이상 단위로 주문해주시는 고객님도 있는데 세모굿은 대형 규모의 공장과의 협업으로 각 제품별 전문 업무를 진행하고 있으니 이렇게 많은 수량을 어디서 만들어야 하나 고민이었다면 세모굿을 방문에 수량별 제작 견적, 일정 등 디테일한 사항을 확인해보세요. 카라비너 키링 등 여러 종류를 함께 진행하고 싶다면 예산을 알려주시면 해당 예산 안에서 최대로 만들 수 있는 수량을 알려드릴 수 있으니 훨씬 결정하기 간편해지실 거예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