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세모굿입니다. 입체 메모패드는 세모굿의 대표적인 인기 아이템입니다. 다른 곳에서 쉽게 찾을 수 없는 제품이라 그런지 다들 입소문을 통해 찾아오시는 것 같더라고요. 도대체 어떤 제품이길래 다들 찾으시는지! 먼저 특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입체 메모패드는 일반적인 메모지처럼 사각형의 종이가 쌓여있는 형태입니다. 이게 뭐가 특별하지? 라고 생각하겠지만 이 제품의 매력은 한 장 한 장 뜯어서 사용할 때 나온답니다. 한 장 한 장을 뜯을 때마다 점점 입체 모양이 드러납니다. 그래서 뜯어 쓰는 메모지의 크기도 각각 다릅니다. 이 모양이 나올 수 있게 각 층을 맞춰 커팅을 했기 때문이랍니다. 그래서 메모지의 색상도 한 가지로만 구성되어 있기보다는 여러 가지 색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뜯어서 모양을 냈을 때 완성도가 높습니다.

뜯기 전에는 일반 메모지와 다를 바가 없기 때문에 한 장 한 장을 뜯으며 어떤 모양이 나올지 상상하는 재미가 있는 제품인데요. 이런 입체 메모 패드 제작은 주로 건물이나 사물 모양으로 만들어지는 경우가 많답니다. 대부분의 굿즈가 캐릭터 형태로 제작되는 것과는 큰 차이점을 보인다고 할 수 있어요. 그래서 주로 관광지 등에서 고급 기념품으로 활용할 수 있고 공공기관에서의 선호도도 높은 편이랍니다. 제일 바닥이 되는 면에는 로고 인쇄나 커팅을 넣기도 한답니다.

그렇다면 가장 궁금한 점은 바로 어떻게 제작할 수 있는지, 가격대는 어떻게 되는지 등이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우선 이 작업은 도면을 받은 후에 별도로 종이를 쌓기 위한 작업용 도면을 새로 만듭니다. 그래서 도안비가 필수 구성 항목이라고 할 수 있어요. 그다음엔 개별 제작 비용이 드는데, 대부분의 굿즈 제작은 수량이 많아질수록 단가가 저렴해지지만 입체 메모패드는 수량이 많아져도 단가 차이가 미미한 편입니다. 그래서 소량으로도 제작이 가능하다고 안내드리고 있어요. 단가 차이가 많이 나지 않는 이유는 대부분이 수작업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입니다. 정확한 비용은 디자인에 따라서 변동이 있기 때문에 견적 문의란을 이용해서 확인하는 것이 빠른데요. 같은 디자인이라도 안에 LED를 넣은 제품과 넣지 않은 종이만 있는 제품은 또 비용이 다르답니다.

그리고 LED가 들어간 제품은 KC 인증을 받지 않으면 통관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인증 기간과 비용도 고려해야 한답니다. 일정이 빠듯하다면 LED는 진행할 수 없습니다. 대부분의 굿즈는 고객사에서 전달하는 도안대로 제작되지만 입체 메모패드의 경우엔 기존에 만들어진 샘플 디자인을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다양한 디자인 샘플 예시를 보여드리겠습니다.

 

 

먼저 입체 메모패드의 전투기 디자인을 보여드리겠습니다. 한 장 한 장을 뜯어서 사용하기 때문에 하단 부분처럼 디자인 면적이 앞으로 많이 튀어나오는 부분은 메모지로 쓸 수 있는 면적이 줄어듭니다. 실 사용자는 메모 용도로 사용하기보다는 장식 용도로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았어요. 이렇게 색상 배치를 이용해서 깊이를 주고 하늘 표현도 가능하답니다.

축음기를 닮은 디자인입니다. 디테일한 연출이 돋보이는데요. 너무 세밀하게 표현되어서 놀랍기도 합니다. 메모지지만 장식 용도가 강해서 상단에 있는 구멍을 보시면 알 수 있듯이 펜을 꽂을 수 있는 자리도 있습니다. 종이는 외부 충격에 의해 손상이 생기기 쉽기 때문에 아크릴 케이스도 기본 옵션으로 진행됩니다. 이렇게 포장도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제품은 VIP 굿즈로 활발하게 사용됩니다.

 

이 디자인은 자동차 모양입니다. 무난하게 어디에나 통용될 수 있을만한 디자인을 이용하면 간단한 로고 삽입만으로도 굿즈가 완성됩니다. 입체 메모패드 제작에는 일반적인 메모지보다는 조금 두꺼운 종이가 사용되기 때문에 뜯어내는 과정에서도 찢어짐 없이 원래 예정되었던 모양대로 뜯어낼 수 있습니다.

 

입체 메모패드의 다양한 디자인은 홈페이지 상에도 업로드되어 있지만, 너무 디자인이 많기 때문에 별도로 문의해주시면 전체 리스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LED가 없는 경우 제작 기간은 길지 않은 편이니 기간을 먼저 확인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