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세모굿입니다. 오늘 아침에 시리가 비 소식이 있다고 말해줬는데 갑자기 햇빛이 나네요. 비 소식이 있으면 신발을 선택할 때 한참을 고민하게 되는데 이럴 줄 알았으면 다른 신발을 신을 걸 그랬다 싶기도 합니다. 저의 출근 필수품은 다른 게 아니라 바로 에어팟이에요. 긴 출퇴근 시간에 노래 하나만 바꿔도 기분 전환이 되고 날씨에 따라서도 또 어울리는 노래가 다르잖아요. 그래서 출퇴근 필수품으로 에어팟을 선택하는 사람은 저뿐만이 아닌 것 같아요. 출근길에 다들 귀에 에어팟을 끼고 자기 자신만의 시간을 갖고 있거든요. 요즘은 노이즈 캔슬링도 수준급이라서 정말 외부와 차단되는 느낌이 나더라고요.

디자인은 심플한 것이 기본이지만 한국 사람들은 역시 커스텀의 민족이기 때문에 심플한 디자인을 가만히 두고 볼 수 없는 것 같아요. 기본 흰색 바탕 위에 스티커를 붙이고 각양각색의 에어팟케이스를 결합하고 또, 기본 디자인을 선호하는 사람도 투명 케이스를 끼우곤 하니까요.

투명 에어팟케이스는 주로 제품을 보호하기 위한 용도로 사용하는데요. 심플한 디자인을 선호하는 분들이 사용하며 떨어뜨렸을 때 충격을 케이스가 한번 받아주기 때문에 스크래치 걱정으로부터 안전합니다. 그리고 케이스에는 주로 키링을 연결할 수 있는 고리가 달려있어서 키링을 연결하거나 카라비너를 연결해서 가방에 매달아 두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투명 케이스에는 단순한 프린팅을 넣어 포인트를 주기도 하고 셀로판지처럼 투명한 소재에 색감을 넣어 연출하기도 합니다. 투명한 소재는 딱딱한 하드 케이스와 말랑한 젤리케이스가 있으며 이는 PCTPU 등의 소재를 이용해 제작됩니다.

 

하지만 PVC 소재는 이와 달리 캐릭터가 돋보이는 디자인 에어팟케이스 생산에 사용됩니다. 일반적으로 투명 케이스가 기본 에어팟에 딱 달라붙는 디자인이라면 PVC 케이스는 살짝 부피가 크고 디자인에 중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캐릭터 디자인 프레임에 에어팟이 들어갈 만한 공간이 비워져 있고 이 공간 안에 에어팟을 끼워 사용하게 되는데, 원하는 디자인의 굴곡을 모두 살리면서 부피가 커집니다. 그래서 사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손가락에 걸 수 있는 고리가 기본 옵션으로 구성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세모굿의 협력 공장에서 제공받은 사진을 통해 PVC 에어팟케이스 디자인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먼저 아보카도 디자인입니다. 몇 년 전부터 갑자기 아보카도에 대한 인기가 늘었습니다. 식재료로서의 인기도 높아졌지만, 디자인 캐릭터로서도 인기가 많이 늘었는데요. 아보카도의 껍질과 내부 과육의 색이 다르고 동그랗게 귀여운 씨가 있어서 캐릭터 디자인으로 활용할 수 있는 요소가 많은 것 같다고 느꼈습니다.

이 디자인에서는 앞서 설명했던 것처럼 고리 부분도 함께 구성되어 있습니다. 단순한 원형 도형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아보카도 글자와 미니 아보카도도 함께 디자인한 형태로 세트 구성입니다. 사진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색이 변하는 구역마다 경계 공백이 있습니다. 아보카도의 눈, 배, 볼을 보면 알 수 있는데요. 이렇게 생기는 경계는 PVC 에어팟케이스 제작 시 금형 사출이라는 생산 방식을 이용하기 때문에 생기는 특성입니다.

 

복숭아 디자인에서도 동일하게 여백이 생기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는 제작 상의 특징이며 피할 수 없으니 제작 방식 선택 시에 충분히 고려해야 합니다. 복숭아 고리의 작은 봉숭아 부분과 텍스트 부분은 위로 돌출되어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별도의 여백 없이도 제작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사출 작업이 필요한 PVC 에어팟케이스는 일반적인 인쇄 방식의 제품보다 제작 기간이 오래 걸립니다. 그리고 제작 가능한 최소 수량도 인쇄 방식보다 큰  편이니 먼저 원하는 디자인 샘플을 확인하여 제작 가능 여부, 제작 기간, 제작 최소 수량을 확인해야 합니다.

 

당근 모양 디자인에서 보면 알 수 있듯이 PVC 로 제작되는 에어팟 케이스는 부피가 큽니다. 충전기 단자 부분을 확인하면 두께를 예상할 수 있겠죠? 독특한 디자인으로 개성을 표현하기에 적합한 디자인 자유도가 높은 형태이니 케이스 제작이 필요하다면 우선 문의를 통해 상담을 받아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