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주는 비가 온 뒤라 그런지 조금 쌀쌀한 것 같지만 또 한 주가 지나면 트렌치코트를 입을 시간이 훅 사라져 버렸다고 느낄 만큼 기온이 많이 오를 것 같아요. 날씨가 더워지면 빠질 수 없는 필수 아이템이 바로 핸디선풍기죠. 저희 집에도 구성원마다 각각 하나씩은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특히나 차가 없는 뚜벅이라면 미니 선풍기가 없으면 뜨거운 여름, 도로에서 흐물흐물 녹아 사라져 버릴지도 몰라요.

 

평범한 생활 용품도 세모굿에서는 굿즈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굿즈가 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디자인이 중요합니다. 굿즈는 디자인 상품이기 때문이에요. 하지만 전체를 모두 맞춤으로 제작하는 것은 어렵게 느껴지기도 해서 인쇄나 부분 변형으로 제작할 수 있는 방법을 찾게 됩니다.

뱃지나 키링 같은 간단한 액세서리의 제작은 전면 맞춤 제작으로 진행되지만, 핸디선풍기처럼 구조가 복잡하거나 최소 주문 수량이 큰 제품 군의 경우에는 최소 주문 수량으로 인해 일부 수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기도 합니다. 형상과 구조가 복잡한 제품은 원하는 사양이 늘어날수록 최소 제작 수량이 늘어나기 때문에 견적 단계에서부터 구조를 구체화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핸디선풍기를 보다 적은 최소 수량으로 제작하고 싶다면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가장 간단한 방법은 샘플 디자인을 선택해서 로고를 인쇄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로고의 디자인와 색상, 크기, 배치하는 위치 등에 따라서 느낌이 달라지기 때문에 간단한 요소지만 결정은 신중하게 해 주셔야 만족스러운 굿즈 제작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단순한 인쇄 방식은 굿즈보다는 사은품 기념품으로서의 인식이 강합니다. 색상을 변경해 전체적인 톤앤매너를 맞추고 로고보다는 캐릭터를 넣으면 그보다 훨씬 굿즈스러운 느낌이 날 것으로 생각하는데요. 기본 디자인도 깔끔한 형태로 선정하는 편이 좋습니다. 디자인에 따라 색상 변경이 불가하거나 색상 변경에 따라 최소 수량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이점은 꼭 참고하시어 견적 확인 단계에서 전달해주셔야 합니다.

인쇄 외에 로고나 캐릭터를 삽입하는 방법은 PVC나 플라스틱을 이용해 로고, 캐릭터를 입체 형태로 사출하고 별도로 부착하는 것입니다. 캐릭터는 고정하고 로고는 키링 형태로 볼체인과 연결해 분리 가능하도록 제작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핸디선풍기 굿즈는 건전지나 USB 충전으로 구동하게 되는데 이렇게 전기를 이용한 작동이 필요한 제품은 제작 후 국내 반입 과정에서 인증을 요구합니다. 세모굿의 굿즈 제작은 저렴한 대량 생산을 위해 중국 공장을 이용하는데 이렇게 많은 수량 수입은 정식 통관이 필요하기 때문에 안전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이렇게 제품 제작 기간도 미리 확인해야 하지만 통관, 인증 기간도 고려해야 합니다. 그래서 다양한 제품의 제작, 납품 경험이 있는 업체를 이용하는 것이 변수 대응에 효율적이라고 할 수 있어요. 다양한 시즌별 맞춤 굿즈 제작이 필요하다면 세모굿의 홈페이지를 둘러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