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셀프 인테리어 인기 상품 아크릴 트레이

 

SNS 채널을 둘러보면 브랜드 계정도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고 분명 소비자와 공급자와의 관계일 텐데 오히려 소비자가 팬처럼 느껴지는 경우도 많은 것 같아요. 다양한 SNS 마케팅 방식이 있겠지만 오늘은 다양한 상품을 큐레이션 해서 판매하는 채널들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편집샵이라고도 하죠. 초기에는 의류 브랜드가 먼저 편집샵의 개념을 이용했던 것 같습니다. 주로 오프라인을 중심으로 여러 의류 브랜드에서 비슷한 분위기를 가진 상품을 골라 매장에 진열하여 판매했습니다. 이런 트렌드는 코스메틱 업계로도 확장되었습니다. 편집샵이라는 이름 대신 드럭스토어라는 이름으로 불리고 있는 매장들이 바로 그 예시입니다. 점차 단일 브랜드는 매장을 축소하고 있고 드럭스토어에 더 많은 품목을 입점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거든요.

SNS에서 화제되는 큐레이션 채널은 디자인 인테리어 상품을 이용한 브랜드인 것 같았습니다. 집에 있는 시간이 늘고 어떻게 하면 집에서 더 알차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지 고민하다 보니 더 예쁘고 독특한 인테리어 소품으로 집을 꾸미는데 신경을 쓰게 되는 것 같습니다. 브랜드에서 자체로 제작해서 브랜드 무드를 가득 담은 제품을 출시하기도 합니다. 사용되는 소재군도 다양해졌는데, 최근 두드러지는 소재는 아크릴입니다. 특히나 아크릴 트레이는 하나로 분위기를 반전시킬 수 있는 대표적인 소품입니다.

물론 홈카페를 꾸밀 때 실제로 활용할 수도 있고 카페 등에서 단체로 전 지점에 동일한 트레이를 만들어 배치할 수도 있습니다. 아크릴 소재가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는 바로 가벼운 무게와 유리를 닮은 투명함입니다. 유리는 내구성이 약해 쉽게 깨지는 소재로 알려져 있는데요. 아크릴은 유리보다 내구성이 강해 유리를 대체하는 소재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스테인드 글라스처럼 투명하지만 색상이 들어간 아크릴 보드를 이용한 트레이 제작도 가능합니다.

여기서 바로 아크릴 소재 인기의 두 번째 이유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독특하고 선명한 컬러감입니다. 유리같은 투명함에 선명한 색상을 넣은 제품을 제작할 수 있으며 불투명으로도 제작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두 개의 보드를 붙여 제작할 수도 있기 때문에 홀로그램이나 글리터 필름이 들어간 형태로도 작업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표면을 표현할 수 있기 때문에 상상하던 모습을 그대로 실현할 수 있는 대표적인 소재입니다. 홈카페 등으로 이용하는 아크릴 트레이는 유리잔과 함께 사용할 가능성이 높은데, 비슷한 투명도 덕에 자연스럽게 잘 어우러집니다.

아크릴은 보드에 인쇄를 할 수 있기 때문에 단색으로 제작하는 것뿐 아니라 패턴이나 레터링이 들어간 아크릴 트레이 제작도 가능합니다. UV 인쇄로 선명하게 다양한 컬러감을 구현할 수 있고 레이저 커팅으로 모양도 자유롭게 자를 수 있습니다.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하고 브랜드 디자인 제품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특별한 제품 대량 제작이 필요하다면 세모굿으로 연락 주세요. 다양한 아크릴 제품의 예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saemogood.com/acrylic

 

세모굿 - 굿즈 제작의 해답

굿즈 사이트를 찾고 있을 때, 어떤 홍보물을 제작하는 것이 적절할지 고민일 땐 세상의 모든 굿즈 세모굿에게 물어보세요.

saemogood.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