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심플한 디자인의 판촉물 주차알림판

 

차량이 있는 사람이라면 어디에 갈 때 주차가 편한 지부터 확인하게 됩니다. 그래서 교외 지역에 있는 대형 카페가 주말만 되면 자리가 없을 정도로 붐비는 것 같아요. 대형마트에 가면 지하로 끝없이 이어지는 주차장 때문에 차가 어디에 있는지 찾기 힘들었던 경험도 있으시죠? 차가 있다면 주차 고민은 빠질 수 없는 고민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내 주차 뿐만이 아니라 남의 차 주차도 똑같이 고민하게 되는 한 부분인 것 같아요. 이중 주차 시에 차를 빼줘야 한다거나 하는 등의 상황이죠.

그래서 모든 자동차에는 주차번호판을 부착해둡니다. 필수는 아니지만, 전화번호가 들어간 알림판이 없는 차량을 찾아보기는 힘듭니다. 간단하게 전화번호만 인쇄해 앞 유리에서 볼 수 있도록 대시보드에 두기도 하고 명함을 꽂아두거나 자동차전화번호판을 별도 구매해 비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주차알림판은 레이저 각인으로 전화번호가 지워지지 않도록 만드는 방식과 숫자 블록을 만들어 조합해 개인별 커스텀하는 방식이 있습니다. 레이저 각인으로 제작하는 전화번호 판은 각 판마다 다른 숫자가 기재되기 때문에 소량 제작으로 별도로 레이저 인쇄 업체를 찾으셔야 합니다. 숫자 블록을 만드는 방식은 소비자가 원하는 숫자만 선택해 사용할 수 있어 대량 제작이 가능한 방식입니다.

PVC 소재를 이용한 제작 예시가 많이 보이는데 고무 PVC는 표면이 부드럽고 마찰력이 높아 대시보드에서 쉽게 미끄러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기본 프레임이 되는 디자인은 단순한 사각형에 로고나 문구를 넣은 심플한 형태입니다. 하지만 굿즈 맞춤 제작의 묘미는 자유로운 디자인 변형에 있습니다. 캐릭터를 이용한 디자인으로 굿즈로 제작 판매하기도 하고 랜드마크를 이용한 여행지 기념품이 되기도 합니다.

특정 브랜드나 캐릭터에 특별한 관심이 없는 이상 심플한 디자인을 선호하고 굳이 구매까지 할 필요를 못 느끼는 경우도 있어서 차량용품 판촉물로도 얼마든지 활용할 수 있습니다. 대량으로 제작하는 경우 개당 제작 비용을 크게 낮출 수 있어 무료 사은품으로 활용하시기에도 큰 부담이 없으실 것으로 예상됩니다. 차량 정비나 관리는 카센터에서 하기도 하지만 개인이 직접 용품을 사서 관리하는 경우도 적지 않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주차알림판 판촉물은 자동차 정비 업체나 자동차 관리 용품 판매점에서 활용할 수 있는 제품군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심플한 디자인은 이런 유관 업체에서 연관성이 있기 때문에 먼저 추천 드리지만 캐릭터 등 디자인의 변화가 크다면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브랜드라면 어디든 굿즈와 판촉물로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휴대폰 번호는 11자리의 숫자로 구성되어 있고 앞의 세자리는 거의 010이 고정이라고 보면 되기 때문에 최근 판매되는 주차알림판 굿즈를 보면 앞자리는 010을 고정디자인으로 제작하는 경우도 있다고 느껴졌어요. 다만 개인정보 보호를 이유로 안심번호를 이용해 기재하고자 하는 수요도 조금씩 늘고 있다는 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뒤의 8자리 숫자는 숫자의 중복이 있을 수 있어 0부터 9까지의 숫자블록을 넉넉한 수량으로 구성하게 됩니다. 각 숫자마다 4개나 5개씩이 한 세트로 구성되도록 판매하는 경우가 많다고 느껴졌어요.

주차번호판 또한 전문 공장을 통해 제작될 예정이니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도안을 세모굿으로 전달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