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2월 말이 되면 빨리 새해 달력을 사야 해서 예쁜 디자인 달력이 없나 찾게 됩니다. 일 년 동안 사용하기 때문에 신중하게 선택하게 됩니다. 매년 달력을 찾는 게 귀찮다면 만년 달력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만년 달력은 숫자를 사용자가 직접 배치할 수 있어 달이 바뀌어도 해가 바뀌어도 반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런 만력 달력은 연도 표시가 없이 출시되기도 합니다. 저도 만년 블럭달력을 사무실 책상 위에 올려두었는데요. 일력 형태의 블럭이라 매일매일 바꾸는 재미가 있습니다. 제가 쓰는 제품은 우드 블럭형이라 고정이 되지 않아 잘 못 건들면 우드 블럭이 후두둑 쏟아져버리는데 최근에 출시되는 달력은 플라스틱 블럭 장난감을 닮은 모양으로 고정할 수 있도록 만들어지더라고요.

플라스틱 블럭으로 만들어지는 제품은 월력으로 만들어지는 경우가 많았어요. 월을 표시하는 각 숫자가 하나의 블럭으로 만들어져 있어 달마다 바꿔 끼워주면 되는데 월 단위 달력은 숫자가 많으니 이렇게 고정이 잘 되는 형태가 사용에 편리합니다.

 

아래에는 동그랗게 들어간 홈이 있고 위에는 볼록하게 튀어나와 있어서 세로로 겹쳐 고정하는 형태입니다. 매달 1일이 되면 요일에 맞추어 날짜를 변경해 맞춰줘야겠죠?

블럭달력은 귀여운 캐릭터 디자인 인쇄와 플라스틱 캐릭터 모형 블럭을 만들어 굿즈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종이 달력은 일회성이 강한 제품이기 때문에 장기간 사용할 수 있는 고급형 굿즈를 제작하고자 한다면 만년 달력을 추천 드립니다. 블럭 형태로 제작하는 것 외에도 레진이나, 아크릴로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이름만 대면 알만한 캐릭터들은 이미 블럭 형태의 달력 굿즈가 출시되어 있었는데요. 매년 사용이 가능한 만년형이지만 매년 출시되는 색상이나 디자인이 조금씩 달라서 희소성이 있는 제품이라고 느껴졌습니다.

 

숫자 블럭 외에 다른 그림이 프린트된 블럭도 있기 때문에 직접 DIY로 꾸미는 재미가 있습니다. 각자의 취향에 따라 그림 블럭, 컬러 블럭을 배치할 수 있으니 꾸미는 사람마다 디자인도 조금씩 달라지겠죠? 블록을 맞춰가며 소소한 재미도 느낄 수 있습니다.

세모굿은 브랜드, 캐릭터 굿즈 전문 제작 기업이기 때문에 제작 시작할 수 있는 최소 수량이 큰 편입니다. 하지만 원하신 굿즈의 다양한 종류를 모두 대응할 수 있다는 점이 대표적인 장점인데요. 블럭달력처럼 홈페이지에 나와 있지 않은 제품도 의뢰가 가능하니 참고자료와 함께 전달해주시면 됩니다.

 

세모굿에서 종이 캘린더 제작은 불가하지만 플라스틱으로 만드는 만력 블럭달력 제작은 충분히 제작 가능하답니다. 같은 소재라도 다양한 형태로 만들어지는 굿즈! 브랜드 굿즈의 세계에 빠질 준비가 되었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