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미국 시장조사기관인 퓨리서치(Pew Research)의 자료에 따르면 선진 18개 국가 중 한국이 스마트폰 보급률 1위라고 소개되었습니다. 95%의 국민이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휴대폰을 여러 개씩 들고 있는 사람도 쉽게 찾아볼 수 있으니 꽤나 믿음직한 자료라고 생각합니다.

 

스마트폰을 구매할 수 있는 경로는 여러 가지입니다. 그래서 다양한 판매처에서는 각종 사은품을 활용해 판촉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스마트톡 사은품으로 세모굿이 추천하는 아이템은 스마트톡입니다. 큰 화면으로 영상을 시청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며 휴대폰을 통해 나만의 작은 영화관을 꾸리기도 하는데요. 이전에는 두꺼운 케이스나 링을 이용해 받침대로 사용했다면 요즘은 조금 세련미를 더해 스마트톡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꼭 휴대폰 판매를 하는 곳이 아니라도 다양한 연령대를 만족시킬 수 있는 사은품으로 스마트톡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앞에서 설명한 것처럼 우리의 대부분은 이런 휴대폰 악세사리에 익숙해져 있으니까요.

 

스마트폰 사은품 톡홀더는 다양한 형태로 제작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그보다 앞서 어떤 용도로 사용되고 있는지 소개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가장 첫 번째 용도는 홀더나 거치대입니다. 휴대폰의 크기가 점점 커지면서 한 손으로는 편하게 쥐기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주머니에도 넣어지지 않으니 어쩔 수 없이 손에 들게 되는데, 톡홀더가 있으면 가볍게 손가락을 끼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책상이나 판판한 바닥에 놓아두면 휴대폰이 대각선으로 기울어지며 영상을 시청하기에 적합한 각도가 완성됩니다. 온라인 강의를 많이 듣는 학생들도 선호하는 쓰임새입니다.

 

스마트폰 사은품으로 사용되는 아크릴 스마트톡의 두 번째 용도는 당연히 디자인입니다. 폴더폰을 쓸 때 스티커를 잔뜩 붙여 키패드도 꾸미고 다양한 휴대폰 고리도 쉽게 살 수 있었잖아요. 스마트폰은 화면이 크니 꾸밀 수 있는 영역이 한정적이었는데 컨셉을 통일한 폰 케이스와 톡홀더는 개인의 개성을 그 무엇보다도 효과적으로 드러냅니다.

 

 

일반적으로 많이 하는 형태 두 가지를 소개하겠습니다.

첫 번째는 실사를 프린트하는 방식으로 원형 판 안에 그림이 그대로 인쇄됩니다. 단순한 로고로 진행하는 경우도 많지만 프린트 방식의 장점은 사진도 넣을 수 있다는 점이기 때문에 아이돌, 연예인 굿즈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림 위에 에폭시 코팅을 하면 볼록하고 광택감이 느껴져 이런 느낌을 선호하시기도 합니다. 다만 에폭시 코팅은 원료 특성 상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색이 되기도 해서 이 부분은 꼭 참고하셔야 합니다.

 

아크릴 판 위에 에폭시 코팅을 하는 방법은 최근 가장 세련된 굿즈로 입소문이 나고 있습니다. 실사 프린팅 버전은 원형을 가장 많이 선택하지만 이 아크릴 톡홀더는 자유롭게 외곽을 잘라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크기도 큰 편이라 디자인 면에서는 확실하게 포인트를 줄 수 있습니다.

 

 

인쇄 방식을 통해 제작하는 스마트폰 사은품은 다른 금속류의 제작보다 소요 시간이 짧은 편이기 때문에 조금 빠듯한 일정에도 도전해봄직한 품목인 것 같습니다.

 

세모굿 홈페이지에는 샘플 자료가 준비되어 있으니 확인해보시고 도안을 첨부해 문의 남겨주세요. 대량의 스마트폰 사은품 제작은 대량 전문 세모굿에 맡겨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