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굿즈 제작을 본격적으로 하며 굿즈 판매를 위해 매장을 차리는 경우도 있지만 많은 관공서나 공공기관에서는 굿즈를 이벤트성으로 짧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런 실물 상품은 이벤트 홍보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주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이런 홍보용품에서 기대하는 바는 최대한 적게 쓰고 최대한 많은 효과를 거두는 것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오늘 세모굿에서는 이런 주제에 꼭 맞는 효과적인 굿즈를 추천해드리고자 합니다.

 

볼펜

 

세모굿에서 추천하는 볼펜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PVC를 이용해 조금 고급스럽고 아기자기한 표현을 할 수 있는 방식, 인쇄로 깔끔하고 저렴하게 만들 수 있는 방식이 있습니다. PVC 소재로 제작하게 된다면 단독 금형을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아무래도 기본 인쇄 방식보다는 당연히 가격이 비쌀 수밖에 없긴 한데요. 이 비용을 줄이기 위해서는 수량을 늘리면 됩니다. 그럼 기본으로 투자하는 금형비를 분할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통 물건을 구매해보면 가격을 좀 들인 것이 퀄리티 면에서 더 우수한 경향이 있다는 것을 느끼셨을텐데요. PVC 볼펜도 단순 이벤트 홍보용으로만 사용되기는 아깝다고 느껴질 정도로 실제 상품 가치가 있습니다.

 

 

인쇄형 볼펜은 시중에서도 많은 예시가 있습니다. 하지만 세모 굿에서 추천하는 타입은 볼펜 클립 부분이 널찍해 간단한 그림도 인쇄할 수 있습니다. 문구만 들어가는 것보다는 확실하게 시선을 끌어당길 수가 있어요. 그림 도안도 3도 이내여야 하기 때문에 정말 단순화한 형태가 좋습니다.

 

아크릴 키링

 

아크릴 키링은 금형이 필요 없어서 비교적 소량도 대응이 가능합니다. 물론 수량이 늘어날수록 비용이 확 저렴해진다는 특징이 있긴 하지만 같은 수량을 기준으로 한다면 금속 키링보다는 현저히 낮은 가격에 진행할 수 있는 품목입니다. 요즘은 이벤트 홍보물도 디자인에 많이 신경을 써야 합니다. 그래서 SNS 상에서 유명한 작가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해당 작가의 팬을 끌어당기기도 하고, 높은 퀄리티의 상품으로 고객이 직접 포스팅해 홍보를 하게 되는 효과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아크릴 키링 자체는 홍보성이 아주 희미하게 만들고 포장 상자에 홍보하려는 서비스나 물품에 대한 정보를 넣는 방식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혹은 고객의 이벤트 참여를 통해 한정으로 이벤트 굿즈를 제공하면서 실제 유입을 만들어내기도 합니다.

 

 

아크릴 스탠드와 달리 별다른 조립도 필요 없고 크기도 작아 제작기간과 비용을 모두 절약할 수 있는 최신 인기 품목입니다.

 

세모굿 홈페이지에도 최근 많은 아크릴 키링 제작 사례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이벤트 홍보 용도라도 참신한 디자인이 많아 제작 후 검수를 하는 과정에서 너무 귀엽다! 너무 예쁘다는 말을 남발하게 되는데요. 고퀄리티 이벤트 홍보물 제작을 원하신다면 세모굿 홈페이지를 잠깐 구경이라도 해보시는 게 어떠세요? 제작 안내 탭에 들어가시면 꿀팁도 한가득 준비해두었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