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포스팅에서는 브랜드 굿즈 제작 사례들을 소개합니다. 세모굿은 경남 창원에 위치하고 있는 기업 굿즈 제작 전문 업체입니다. 차별화된 디자인과 다양한 상품군으로 상품 개발을 도와드린 사례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하나의 제품이 개발 과정을 거쳐서 소비자에게 유통되기까지 매우 복잡한 단계가 요구됩니다. 특히나 기업,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전달하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는 굿즈 상품의 경우 아이디어의 도출 단계부터 유통까지 더 세밀한 관심이 요구됩니다.


영화 한산 3d메모지 굿즈 제작 사례

최근에는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한정판 출시 또는 런칭을 통해서 기존 고객을 벗어나 새로운 시장과 소비자를 타겟하는 굿즈 마케팅에 관심이 집중되면서 이제는 이와 같은 마케팅 전략이 대기업에만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굿즈(goods)라는 말이 처음 사용된게 20세기 초반이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생각보다 굉장히 긴 역사를 가지고 있는 만큼 관련 상품에 관한 전문 회사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들이 있을것 같습니다.

 

하지만 국내에 브랜드 굿즈 제작 업체라고 검색해보시면 생각보다 전문 업체를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기업, 브랜드, 굿즈라는 단어가 들어가서 생소하게 들릴 뿐이지 이것을 만드는 일은 기존의 제조 과정과 동일합니다.

 

제품의 개발 경험이 풍부하고 제조 시설 또는 생산 시스템과 디자인, 설계를 실행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이 갖추어져 있는 회사들이라면 얼마든지 이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서비스를 일컬어서 제조 서비스라고 부릅니다.

네오위즈 모바일 게임 브라운더스트 뱃지 제작 사례


브랜드 굿즈의 목적은 제품 또는 서비스를 홍보하는 것을 넘어서 브랜드의 가치를 전달하고 신뢰성을 확하기 위한 첫 단계인 인지도 향상과 기존 고객들의 충성도 강화, 고객 경험 개선을 통한 매출 증대 및 신규 고객 확보입니다.

 

이와 같은 기업 굿즈 상품의 개발 의미를 제대로 파악하지 못한다면 아무리 비싼 돈을 들여서 좋은 제품을 만든다고 하더라도 실제 매출과 신규 고객의 확보, 소비자의 시장 반응은 냉소적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희 세모굿에서는 가장 부담 없는 가격으로 누구나 거부감 없이 쉽게 받아들일 수 있는 아이템으로 차별화합니다. 

 

세모굿은 제품 디자인부터 생산까지 제조 전반에 요구되는 서비스를 지원하는 주식회사 본시스템즈의 제조 시스템에 기반하여 브랜드 굿즈 제작을 지원하는 전문 업체입니다.

신전 떡볶이 PVC 캐릭터 볼펜 제작 사례


20세기부터 각종 문구류나 팬시 제품으로 기념품이나 증정품을 지칭하는 용어로 사용되던 굿즈가 현재에 이르러서는 기업과 브랜드의 제품 또는 서비스를 포괄하는 온/오프라인 마케팅 전략 중 1가지로 자리잡을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다양한 소비층을 대상으로 쌍방향 소통이 가능한 온라인 시장의 등장과 성장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브랜드 굿즈 제작은 일반적인 상품 개발 보다 좀 더 세밀한 부분에 집중해야 합니다. 단순히 디자인에, 제품 성능에 초점을 맞추는것이 아니라 브랜드의 이미지와 조화를 이룰 수 있는 디자인, 컬러, 상품이어야 합니다.

 

브랜드는 기업의 얼굴이라고도 부를 수 있습니다. 좋은 인상을 가진 사람을 보면 눈이 가고 계속 생각 나듯이 기업의 가치 역시 이와 유사합니다. 고객의 예상 범위 안에서 만족할 수 있는 수준의 높은 퀄리티와 그에 맞는 합리적인 가격, 제품의 사용 목적을 크게 벗어나지 않는 적합성에 자유롭기 기발한 아이디어의 적용이 접목된다면 소비자의 관심을 유도하기 유리하겠죠.

 

또한 브랜드 굿즈는 언제나 고객에게 특별한 가치를 제공해야 합니다. 그것이 상품성일 수도 있고 가격 경쟁력일 수 있습니다. 또는 수집 욕구를 충족시키는 만족스러운 수준의 퀄리티와 고객 만족이 있겟죠. 이처럼 좋은 굿즈는 기업과 소비자 양방향으로 이익을 추구하는 일입니다.


제품의 차별화는 다양한 방식으로 구현할 수 있습니다. 상품 자체에 요구되는 기능이나 성능을 향상시키거나 디자인 리뉴얼을 통한 고객 만족도 방법이죠. 이외에도 품질 수준의 향상, 제품의 가격 조정, A/S와 같은 서비스 지원의 확대, 온/오프라인 유통 및 판매 전략의 차별화, 파트너쉽 등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이와 같은 차별화는 소비자와 시장의 수요와 요구를 수집하고 분석한 뒤에 경쟁사 제품과 비교하여 우리가 제공할 수 있는 가장 높은 가치를 발견하는 것에서부터 시작됩니다. 이렇게 말씀드리면 뭔가 굉장히 어렵게 들리실 수 있는데 쉽게 설명하면 저는 이것이 제품 또는 서비스의 포지셔닝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기업 홍보를 위한 수단 중 1가지로 사용할 수 있는 브랜드 굿즈 제작에 관해 설명들여봤습니다. 세모굿은 굿즈 제작 업체입니다. 위에 소개드린 브랜드 굿즈 사례들을 살펴보시고 관련 제품 생산이 필요하신 분들은 당사 홈페이지 견적문의란을 통해서 관련 자료와 함께 소재, 수량 정보를 기입해서 보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