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말은 이틀뿐이라 정말 눈 한 번 깜빡하고 나면 순삭되는 것 같아요. 그래도 월요일은 다른 날에 비해 기운이 좀 있는 편이랍니다. 오늘은 그 기운을 잔뜩 모아 카드 거울 제작에 대한 이야기를 드리려고 합니다. 카드와 거울이라니 이게 무슨 조합인가 싶지만 카드만한 크기의 작은 손거울로 홍보 효과가 아주 높은 제품입니다.

 

그래서 회사, 기업, 학원이나 다양한 쇼핑몰 등에서도 사은품이나 판촉물로 채택하고 있는데요. 제작 준비 사항이 까다롭지 않아서 관공서, 공공기관 등에서도 도입하기 좋은 품목이랍니다.

 

 

카드 거울 제작은 일반적으로 두 가지 형태로 진행되는 것 같은데요. 첫 번째는 일반 손거울인데 사각형인 경우, 두 번째는 구부릴 수 있는 탄성있는 소재로 얇게 만들어지는 경우입니다. 첫 번째는 일반 거울과 동일하니 두께가 보통의 손거울과 동일하지만, 두 번째는 우리가 사용하는 체크카드와 비슷한 두께입니다. 그래서 미니 파우치나 지갑 속에도 간편하게 넣을 수 있습니다. 얇은 카드 거울은 탄성이 있는 소재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떨어뜨려도 깨질 걱정이 없습니다.

 

 

뒷면은 원하는대로 프린팅이 가능해 홍보 효과를 누리게 되는데요. 급하게 도움받을 곳을 찾을 때 지갑 속의 명함을 꺼내 보게 되잖아요. 그것처럼 어디든 넣어두기 편한 크기의 물건은 어디서든 꺼내기도 좋답니다. 홍보용으로 사용하시는 경우 간단한 연락처와 홍보를 할 대상을 넣어두기 때문에 정보 제공과 흥미 유발도 충분히 가능해집니다.

 

SNS 활동이 이제는 개인 포트폴리오라고 여겨질 만큼 예술 분야에서는 SNS를 운영하지 않는 사람을 찾는 것이 드물어졌는데요. 이런 소셜 활동을 통해서도 팬들을 확보할 수 있죠. 그럼 개인적으로 굿즈 판매 폼을 열거나 캐릭터 페어, 일러스트 페어 등의 박람회에 참여하게 되는 데 그때에도 카드 거울 제작은 인기 있는 아이템입니다.

 

 

한 손에 쏙 들어가는 작은 사이즈라 여러 개를 구매해도 부담없고 선물하기도 좋으니 말이에요. 이렇게 자신의 그림을 홍보, 판매하기 위한 목적이라면 판촉물과는 달리 미적인 요소가 강조됩니다. 요즘은 디지털로 그림을 그리기 때문에 이런 오프라인용 제품을 만들어두면 실물 버전 포트폴리오가 되기도 하지요.

 

거울의 뒷면은 프린팅 방식이기 때문에 CMYK로 이미지 작업을 해야 하는데, 모니터마다 해상도나 색감이 달라 모니터로 보이는 색과 실제 프린팅이 색이 조금씩 다른 경우도 있답니다. 배경이 되는 색이 비치기 때문인 것 같아요.

 

 

 

카드 거울 제작을 저렴하게 하는 방법으로는 당연히 대량 제작이겠죠? 요즘은 기업이 홍보에 투자하는 예산이 크기 때문에 대량으로 진행 가능한 업체를 찾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기존에 진행 경험이 없어서 다양한 품목 진행 경험이 풍부한 제작 업체와 거래하고 싶다면 세모굿에 들러보세요. 센스있는 품목 제작으로 우수한 홍보 효과를 누려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