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연예인 굿즈는 스티커, 포스터부터 식품의 영역까지 확장되고 있습니다. 대형 기획사의 연예인들은 탄탄한 굿즈 소비층이 확보되어 굿즈 샵을 따로 마련해 판매를 하기도 합니다. 이런 굿즈 샵은 온라인 뿐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찾을 수 있어 모임 장소로도 활용됩니다. 소규모의 팬미팅 등이 오프라인 굿즈 샵에서 개최되기도 한답니다. 하지만 소규모 기획사의 경우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펼치기가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아이돌 그룹은 연예인 굿즈 시장에서 가장 큰 비율을 차지합니다.

 

공식 굿즈로 출시되는 품목이 새로우면 그 자체로도 입소문이 나기도 하는데요. 일반적으로 아이돌 그룹, 가수들의 앨범 구성은 자켓 사진 책자, CD, 랜덤 포토 카드입니다. 연예인 스티커는 이런 자켓 사진을 이용해 별도로 제작해 굿즈로 출시하곤 합니다. 요즘은 대부분 음반이 아니라 음원을 구매하기 때문에 음반을 구매하는 사람은 정말 그 연예인에 대한 관심이 큰 사람이라고 여겨집니다. 음반의 발매 목적 중에 팬들을 만족시키기 위함이 있다면 팬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굿즈류를 기본 구성으로 첨부하는 것은 어떨까요?

 

 

연예인 스티커는 플라스틱이나 금속으로 만들어지는 제품과 달리 개당 제작 비용이 저렴해서 소규모의 기획사에서도 제작에 대한 부담을 크게 느끼지 않을 것 같은 품목입니다. 다른 제품에 비해 부피가 작기 때문에 물류비도 적게 든다는 것도 장점 중 하나입니다.

 

 

아직 이름이 알려지지 않은 연예인들은 자신의 이름을 대중에게, 업계 관계자에게 얼굴 도장을 찍으려 직접 발로 뛰는 홍보를 진행하기도 합니다. 만일 사은품이나 선물을 제공하는 프로모션 행사를 했다면 그 상품의 포장에 스티커를 붙여보는 것은 어떤가요? 포장까지 같이 찍어 SNS에 올리거나 포장을 개봉하는 짧은 영상을 찍어 올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때 언뜻 보이는 스티커가 호기심을 자극한답니다. 입덕의 시작은 바로 작은 호기심부터이니 신곡 홍보를 위한 좋은 전략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연예인 스티커 제작은 수량이 아주 많아야 할 것 같은데요. 세모굿은 대량 작업을 위주로 하고 있으니 각종 포장이나 스티커도 세모굿에서 함께 진행해보시는 것은 어떤가요?

 

세모굿에서는 제작 사례가 풍부한 뱃지와 키링, 볼펜 등부터 금속 소재로 고급스러운 텀블러, 틴케이스, 등도 지원해드릴 수 있습니다. 주문 제작 방식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자체적인 도안을 준비해주셔야 하지만, 텀블러나 손거울처럼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디자인이 정해져 있는 경우엔 간단한 인쇄 등을 활용해 제작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형태 중 원하는 모양을 먼저 알려주시면 좀 더 빠른 확인이 가능합니다. 다만 이런 커스터마이징 제품은 최소 수량이 많은 편이기 때문에 개인이 진행하시기에는 어려움이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런 제품은 주로 브랜드 측에서 의뢰해주십니다. 세모굿의 최소 수량 정책은 고객사에서 가장 합리적인 단가를 만나보실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연예인 스티커 대량 인쇄가 필요하다면 다양한 굿즈 제작 경험이 있는 세모굿의 홈페이지를 방문해보세요. 스크롤을 조금만 더 내리면 홈페이지 바로 가기 버튼이 있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