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세상의 모든 굿즈 세모굿입니다. 대량 제작에 초점을 맞춘 다양한 품목이 준비되어 있지만, 오늘 만나볼 아이템은 바로 소량 제작도 가능한 아크릴 제품입니다.

 

아크릴 소재 굿즈는 아크릴 키링이 가장 유명합니다. 대부분의 아크릴 소재가 제작 방식이 동일하기 때문에 실제 제품을 봤을 때도 다른 제품이 모두 비슷한 분위기를 풍깁니다. 오늘은 아크릴 자석을 중심으로 설명해볼 예정인데요.

 

먼저 아크릴로 만들어지는 제품의 종류부터 확인해보겠습니다.

아크릴 키링

더 이상의 설명이 필요 없는 인기 만점 아이템입니다. 다른 제품과의 특징적인 부분이라면 동그란 고리를 선호하는 금속 키링과는 달리 자물쇠형을 많이 선택한다는 점. 다양한 컬러 아크릴 판을 선택하신다는 점 등이 있는 것 같습니다. 컬러판은 색이 들어간 것이어도 투명한 버전과 불투명한 버전이 있습니다. 가장 많이 선택하는 것은 무색 투명이지만 유색 투명도 정말 예쁘답니다.

아크릴 등신대, 스탠드

전신 실사 인쇄가 들어가는 형태는 보통 등신대라는 이름으로 불리고 캐릭터나 문구를 이용하면 스탠드라는 이름으로 불립니다. 등신대는 아이돌 굿즈로 많이 활용되고 있어 사례를 찾는 것이 어렵지 않으며 스탠드는 게임 굿즈에서 많이 보입니다. 등신대 같은 경우는 실물과 동일한 비율로 만드는 경우도 많지만 얼굴 부분만 크게 만들어 이른바 대두 등신대를 만들기도 합니다. 세로 길이는 원하는대로 지정이 가능하지만 보통 책상 위에 간편하게 올려둘 수 있을 정도인 한 뼘 크기를 선호하는 것 같았어요.

아크릴 자석

아크릴 자석은 최근에 새롭게 소개하는 아이템인데요. 날카롭지 않게 커팅해 귀여운 매력이 물씬 풍깁니다. 주로 냉장고나 캐비넷 등을 꾸미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투명한 아크릴판보다는 흰색을 선호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았어요. 요즘 디자인 트렌드를 보면 색연필로 그린 느낌이나 선 터치의 질감이 그대로 남아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아크릴 마그넷은 인쇄 방식이기 때문에 이런 디테일이 다 표현됩니다.

 

아크릴 자석은 소량으로도 진행할 수 있고 단가도 많이 높지 않은 편이라 세모굿이 최근 주력하고 있는 아이템입니다. 캐릭터 디자인 인쇄를 예시로 들었지만 실사 인쇄도 가능한데요. 등신대가 전신을 위주로 한다면 마그넷은 얼굴을 위주로 인쇄하는 편이 귀엽습니다.

아기자기한 작은 소품이 인기를 끌고 있는 걸 보면 마그넷 또한 인기가 사그라들지 않을 것 같습니다. 깔끔하게 부착된 자석은 전면에선 보이지 않기 때문에 군더더기 없는 굿즈 선택을 고민 중이었다면 마그넷도 한번 리스트에 넣어보시는 것은 어떤가요?

 

더 많은 제작 사례와 예시 샘플은 세모굿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