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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브랜드 굿즈 제작 전문 업체 세상의 모든 굿즈. 세모굿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위한 MD 상품 기획이나 개발을 준비하고 계신 분들을 위하여 준비했습니다. 브랜드 굿즈 제작을 준비할 때 확인하셔야 하는 사항들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 라이언 다용도 금속 집게 제작 사례

01. 제품의 용도와 목적

모든 상품에는 명확한 용도와 목적이 있습니다. 냉장고는 음식을 보관하기 위해서, 세탁기는 빨래를 돕기 위해서, TV는 문화 생활의 수단으로 사용됩니다. 이 같은 가전제품들은 상품의 판매를 목적으로 합니다.

 

굿즈(Goods)란, 넓은 범위에서 보면 위와 같은 상품 판매로써의 역할과 목적을 수행하는 것을 나타내지만 반드시 그런것만은 아닙니다. 내가 좋아하는 아이돌 그룹을 위해서, 공공행사나 공연 등 관람을 참석하는 대상자를 위해서 감사의 의미로 제품을 무료로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이처럼 브랜드 굿즈 제작을 진행할 때는 먼저 유상 판매를 통한 수익 창출을 목표로 하는지, 기업의 이미지 재고, 브랜드 인지도 강화를 위한 무상 증정을 목표로 하는지 결정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이에 따라서 투입되는 작업에 요구되는 비용과 아이템이 크게 달라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네오위즈 모바일게임 브라운더스트 금속 뱃지 제작 사례

02. 타겟 고객의 설정

똑같은 제품이라 하더라도 우리는 조금 더 저렴한 제품을 구매하고자 합니다. 가격이 좀 더 비싸더라도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서 지금 바로 구매가 가능하다면 웃돈을 더 지불하고서라도 매장에 방문해서 제품을 구매할 수 도 있습니다.

 

이처럼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의 구매 경로는 예상과 많이 벗어나 매우 폭넓고 다양한 방법으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소비자의 연령층, 성별, 위치 등 다양한 요소들에 따라서도 제품에 대한 평가나 구매율에 큰차이가 발생합니다.

 

우리의 제품을 구매(또는 소비)하는 사람은 '누구'인가? 다양한 접근 방식을 통해서 주요 소비층을 구체적으로 설정하고 그에 맞는 온/오프라인 마케팅 및 영업 활동의 전략을 수립하여 타겟하는 것은 마케팅 활동에서 가장 기본이면서도 가장 중요한 요소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영화 한산<용의 출현> 거북선 3D메모지 제작 사례

 

03. 목표 생산량과 예산 설정

본격적으로 브랜드 굿즈 제작을 진행하고자 업체에 견적을 알아보시는 분들은 몇가지 사전 자료들을 준비해야 합니다. 개발 상품에 대한 디자인과 설계 도면, 제품의 용도와 목적 등 다양한 내용들이 요구되지만 쉽게 한마디로 요약하자면, 확보한 예산으로 어떤 제품을 몇개나 만들고자 하는지를 업체에 제공해주시면 됩니다.

 

나머지 디자인이나 기타 제조 과정에서 필요한 요소들은 부수적입니다. 중요한건 상품을 제작하는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비용과 생산 수량, 품목 3가지에 대한 정보가 구체적으로 명확하게 제공되지 않는다면 견적 산출 자체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이 점 꼭 참고하셔서 외주 업체를 선정하시길 당부드립니다.

 

PVC 치킨 피규어 제작 사례

 

04. 아이템 선정을 위한 추천 품목

현재 세모굿을 통해서 많은 기업 담당자 분들이 브랜드 굿즈 제작을 위해서 관련 아이템을 개발을 문의주시고 있습니다. 현재 저희쪽으로 제작 요청을 주시는 고객분들의 인기 품목을 몇 가지 소개드리면서 오늘 포스팅을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금속 뱃지+키링

일단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무난하게 제작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금속뱃지와 금속 키링을 추천합니다. 최소 주문수량이 100개 밖에 되지 않아서 제품 제작에 필요한 예산의 부담이 크게 줄어듭니다. 일반적으로 금속 제품은 프레스 금형 제작 방식을 사용해서 제작합니다.

 

100개를 기준으로 했을때 금형 비용은 평균 10만원~20만원 사이로 측정되며, 개당 제조 단가는 3,500원~5,000원으로 산출됩니다. 제조 단가의 차이가 크게 발생하는 이유는 제품의 디자인 형태, 사이즈, 컬러의 투입 수량, 패키징, 납기일 등 다양한 요소들에 따라서 추가 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빨강머리앤 금속 뱃지 3종 제작 사례

 

아크릴+PVC 키링

다음으로 키링입니다. 아크릴 소재로 만든 키링과 PVC 소재로 만든 키링 2가지 제품이 있습니다. 전자의 경우 가공 장비를 사용해서 깎아내기 때문에 별도의 금형 비용이 발생하지 않아서 제작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PVC 키링의 경우 캐릭터, 신발 등 고무와 같은 연지 재료를 사용해서 3D 형태로 브랜드 굿즈 제작을 많이들 문의하시고 있습니다.

 

(좌) 아크릴 키링 / (우) PVC 키링

 

PVC볼펜

위 PVC 키링과 마찬가지로 디자인 볼펜 역시 많은 고객분들이 찾아주시고 있습니다. 실용성도 높고 가장 무난하면서도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전달하거나 홍보 수단으로 활용하기에 가장 진입장벽이 낮은 제품입니다. PVC 볼펜은 최소 500개 부터 주문 제작이 가능 금형비는 30만원 내외, 개당 단가는 2,300원며 컬러, 볼펜 상단에 들어가는 PVC 캐릭터나 로고는 원하시는 디자인으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합니다.

 

신전떡볶이 PVC 볼펜 주문 제작 사례

 

아크릴 집게

마지막으로 아크릴 집게입니다. 최소 50개부터 제작이 가능합니다. 역시나 실생활에서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것은 물론 평균 2주~3주 내외의 제작기간으로 낮은 MOQ와 짧은 리드타임이 장점입니다.

 

오늘은 브랜드 굿즈 제작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저희가 추천하는 대표 품목 4가지와 사전 준비 자료에 대해서 간략하게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상품 제작 관련하여 견적 확인이나 제작을 요청하실 때는 당사 홈페이지 견적문의란을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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