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금속 뱃지, 키링 제작 전문 세모굿입니다. 사실 품목의 구애가 없다는 점이 저희의 가장 큰 장점이긴 하지만 아직까진 저렴한 키링 뱃지 위주로 문의가 많은 편입니다. 그 중에서도 특이한 형태인 뱃지 인쇄를 소개하려고 준비했는데요.

 

 

뱃지 인쇄는 어떤 방식으로 만들어지나요?

 

뱃지 인쇄는 뱃지를 제작하고 그 위의 평평한 면에 인쇄하는 방식입니다. 너무 이름 그대로의 설명이라 민망한데요. 평평한 면 위에 인쇄를 해야 하기 때문에 꼭 수지칠만 가능합니다. 일반칠은 칸칸이 나누어져 있는 금속 틀에 색상을 채운 기본 제작 방식이고, 수지칠은 여기서 튀어나온 경계를 모두 깎아내 고른 표면을 만드는 제작 방식입니다. 과정이 더 복잡하기 때문에 일반칠보다 수지칠로 만들어진 뱃지의 단가가 더 비쌉니다. 보통은 색상 면 위에 인쇄를 하십니다. 면적이 넓고 디자인의 핵심이 되는 부분이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도금 선 부분에도 인쇄로 색을 입힐 수 있습니다. 도금 선 위에 인쇄하는 방식은 빈번하게 선택되지는 않는 편입니다.

 

뱃지 인쇄에 효과를 볼 수 있는 디자인은?

금속 뱃지 제작은 색상이 변경되는 구역마다 모두 도금 선이 들어갑니다. 팔레트를 물감으로 채우는 것처럼 경계가 되는 장벽이 있어야 색상이 서로 섞이거나 번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 부분을 당연히 인식하고 있지만 캐릭터 디자인 뱃지를 제작하실 땐 종종 잊는 분들이 있는 것 같습니다. 볼터치 부분에는 선이 없는 도안을 전달해주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볼터치 부분도 색상이 구분되기 때문에 도금 선이 따로 들어가야 합니다. 그게 싫을 경우 뱃지 인쇄를 도입하면 훨씬 깔끔하게 원하는 디자인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또 하나는 선과 점을 이용한 광택 표현입니다. 뱃지는 평면이지만 입체 같은 느낌을 주기 위해서 흰 선을 이용해 광택이 도는 것처럼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 이런 디자인에도 인쇄를 이용하면 효과적입니다.

 

인쇄는 색상의 개수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고 공정 자체가 복잡하기 때문에 50~100개 정도로 제작하는 분들은 시도하기에 부담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고급 제작 방식일수록 수량이 많아져야 개당 단가를 대폭 축소할 수 있습니다.

 

뱃지는 기본 품목이지만 뱃지 인쇄, 체인 부착, 글리터, 경첩 디자인 등 화려하고 색다르게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단순한 제품이지만 단순하지만은 않은 결과물을 낼 수 있습니다.

일반칠, 수지칠과 같은 마감 방식에서부터 원색, 파스텔 톤 등의 색상 변경으로도 전혀 다른 분위가 연출이 가능합니다. 뱃지 제작 관련해 구체적인 상담을 받고 싶다면 세모굿 홈페이지의 견적 문의란이나 채팅 상담을 이용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