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굿즈라고 부르면 왠지 10대와 20대가 좋아할 것 같고, 기념상품이라고 부르면 왠지 30대 이상을 타겟으로 할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단어 선택이 주는 힘이 이렇게 크구나 하는 것을 느끼게 되는데요. 오늘은 비교적 높은 연령대에서 인기 있는 기념품인 단체 우산에 대한 이야기를 드리려고 합니다. 판매용으로 손잡이부터 방수 원단에 프린트하는 것까지 모두 진행하게 된다면 제작 수량이 아주 많아야 합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개당 단가가 아주 비싸져 판매용으로 부적합할지도 몰라요. 고급화 전략을 이용해 시장가보다 가격을 높게 책정하는 경우도 있지만 아무래도 대중적으로 사용되는 것은 가격을 낮추는 방향이니까요. 더 많은 사람들이 찾을 수 있게 만들려면 단가를 줄여야 해서 캐릭터나 브랜드 가치가 아주 높지 않으면 완전한 단체 우산 맞춤 제작은 조금 어려운 편입니다.

 

 

하지만 변화에 대한 욕심을 조금만 줄인다면 조금 더 저렴한 가격에 우산 제조가 가능해지는데요. 바로 기본 우산 바디에 로고 프린팅을 하는 방법입니다. 사실 단순하게 문구만 추가되는 경우는 보통 행사 기념품으로 많이 사용됩니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고급 제품으로 취급되기 때문에 비교적 연령대가 높은 분들이 많이 참석하는 공공기관 행사나, 대학교 교직원 행사 등에서 많이 선택하시는 것 같습니다. 저렴하게 제작을 하기 위해서는 이미 설비가 완성되어 있는 기성품을 최대한으로 활용해야 하니 색상 선택의 폭도 좁은 편입니다. 공장에서 기존에 생산하고 있는 컬러 중에서 선택하게 되는데요. 사실 기념용으로 사용하는 단체 우산은 최대한 많은 사람들이 두루두루 만족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 포인트라서 검은색처럼 어둡고 탁한 계열을 많이 고르게 됩니다. 그래서 색상에 대한 것은 크게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느꼈습니다.

 

 

여기서 상품 목적 우산 제조로 변경하고 싶다고 하면 캐릭터를 프린팅 하거나 색깔을 다른 걸로 지정하는 방향이 있을텐데요. 손잡이나 각종 기능 버튼까지 전체 커스텀을 하는 것보다는 최소 주문 수량이 적어집니다. 최소 수량을 분명하게 말씀드리는 것이 어려운 이유는 디자인이 얼마나 복잡한지에 따라 제작 난이도가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먼저 고객사에서 준비한 도안이 있어야 제대로 된 견적 산출이 가능해집니다.

 

 

세모굿에서는 원가를 낮추어 더 많은 분들이 편하게 굿즈 제작을 의뢰하실 수 있도록 해외 위탁 생산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렴하게 만족스러운 제품을 만나보실 수 있도록 최적화된 솔루션을 확보하고 있는데요. 우산의 경우에는 접이식의 휴대용 우산을 메인으로 선정하고 있습니다. 해외 물류는 부피 차이가 운임에 큰 변동폭을 만들기 때문에 장우산보다는 작은 접이식 3단 우산으로 단체 우산 제작을 의뢰하시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장우산만의 장점이라고 한다면 바람이 거칠게 부는 날에도 잘 뒤집어지지 않고 크기가 크기 때문에 여럿이서도 함께 쓸 수 있다는 점이 있는데요. 작은 3단 우산도 장우산이 따라올 수 없는 독자적인 장점이 있습니다. 바로 휴대성의 측면인데요. 손에 항상 들고 다녀야 하는 장우산은 어딘가에 들렀다 나오게 되면 종종 두고 나오는 경우가 생깁니다. 하지만 미니 우산은 가방에 넣어둘 수 있으니 어디 흘리고 올 걱정이 줄어든답니다. 그리고 날씨를 좀체 예상할 수 없는 경우에도 아주 유용하게 사용되는데요. 사물함이나 가방 한켠에 늘 넣어두면 갑자기 변덕을 부리는 날씨에도 끄떡없습니다. 최근에는 단순 방수뿐 아니라 햇빛 차단 기능이 있는 양우산도 수요가 늘어 특정한 날씨에만 국한되는 상품이 아닌 것 같기도 합니다.

 

 

세모굿에서는 기념품 판촉물로 사용할 수 있는 단체 우산 제조는 물론 판매용 고급 상품까지 제작 가능합니다. 디자인 상품이니 초기 도안이 중요하게 여겨집니다. 상상을 현실로 바꾸는 공간 세모굿에 제작 문의를 남겨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