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석은 인기 있는 홍보도구로도 사용됩니다. 이렇게 사용되는 자석 디자인은 얇은 판 모양입니다. 그 판 위에 업체의 정보와 연락처를 적어 고객이 어디든 붙여놓고 편하게 문의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전단지로 만드는 것보다는 버려질 염려가 적은데요. 아파트를 돌아다니면서 문에 붙이는 방식으로 활동을 펼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에도 퇴근했을 때 문 앞에 붙어있는 종이 전단지는 다 떼어서 갖다 버리는데 자석으로 만든 것은 대개 크기가 작아서 문 앞에 그대로 붙여두었답니다. 의외로 세탁소를 찾거나 야식 메뉴가 고민일 때 유용하더라고요.

 

 

하지만 오늘 소개할 자석 디자인은 이런 홍보 중심의 제품이 아니라 여행 기념품으로 판매해도 손색이 없을만한 디자인 우수 상품 위주로 보려 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비교적 제작이 간편한 프린팅 타입입니다. 프린팅으로 제작되는 굿즈 종류는 원래 이미지 도안과 실제 제작품이 거의 흡사한 느낌으로 제작되기 때문에 제작 후의 모습을 어느 정도 쉽게 가늠할 수 있습니다. 물론 디스플레이 구현으로 인한 색 차이가 있을 수는 있지만요. 프린팅이 아닌 방식으로는 조각이나 금형을 이용한 대량 생산 방식이 있는데 이는 소재가 달라지고 평면에서 입체로 변경되는 과정에서 느낌이 변화됩니다. 디자인 자체는 그대로 유지되지만, 웹에서 실물로 전환되며 광택, 질감이 구현되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옷을 구매해도 소재가 달라지면 전혀 다른 느낌으로 연출되기도 한다는 것을 떠올려보면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프린팅을 이용하는 자석 디자인은 사진 형태보다는 일러스트나 그래픽 디자인을 이용한 것이 더 예뻐보인다고 느꼈습니다. 그래픽 디자인이 색깔을 더욱 도전적으로 구성하고, 선과 면을 이용해 상징성을 드러내기 때문에 작은 자석 위에 올렸을 때도 시선을 압도하는 느낌이 있습니다.

 

 

PVC를 이용한 자석은 계속 손이 가는 촉감이 특징입니다. 고무처럼 부드럽고 손으로 누를 수 있는 감촉을 가진 제품입니다. 사출 방식을 이용해 제작되기 때문에 많은 양을 같은 품질로 제작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자석을 외부에 붙이는 형식과 내부에 넣는 방식 등 다양한 제작 옵션이 가능해 독창적인 굿즈 류 제작 시에 많이 선택하곤 합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장난감 같은 느낌이 들어서 자석 디자인을 보면 동글한 모서리를 가진 캐릭터 형이 많습니다.

 

굿즈류는 디자인이 완성도에 기여하는 부분이 크기 때문에 도안 만들기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도 많을 것 같습니다. 세모굿에서는 자체 디자인팀이 있어 이런 굿즈류 디자인에도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게시되는 제작 사례가 세모굿의 전부가 아닙니다. 공개가 불가능한 제품도 있고 홈페이지 내 컬러 구성 등 콘셉트에 맞추다 보니 작업물 중 일부만을 보여드리고 있는 거랍니다. 제작 문의란에 상세 내용을 전달해 나만의 굿즈 제작을 한번 시작해보세요. 만족을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