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통이라는 것은 오래된 것으로 여겨져 때로는 변화가 필수적일 것으로 여겨지기도 합니다. 전통 문화 상품도 왠지 문화재처럼 아주 고급스럽고 예스러운 분위기가 풍기는 것으로 떠올리는 분들도 있습니다. 물론 문화 상품은 일상에서 볼 수 없는 상품도 많고, 그것이 인기의 비결이기도 하지만 생각보다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상품도 많습니다.

 

 

민속 박물관이나 전통을 주제로 한 전시에서의 독특한 상품을 꼽자면 도자기나 노리개, 비단으로 만들어진 상품 등이 있을 것 같습니다. 이런 공예 상품은 전문 작가와의 협업으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퀄리티도 우수하고 독특함도 묻어 나와 소장 가치가 높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가격이 비싸다는 것이 구매를 망설이게 합니다. 그래서 전통 문화 유산의 디자인을 본 딴 필통, 엽서, 파일 등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시중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상품군이지만 쉽게 찾을 수는 없는 디자인이라 새롭게 느껴집니다. 이렇게 일상적인 전통 문화 상품은 저렴하게 판매하는 것이 전통 분야에 대한 많은 호기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 온 관광객을 포함해서요.

 

 

세모굿에서는 이런 전통 문화 상품의 보급화에 딱 맞는 대량 제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본 제작 수량이 많기 때문에 단가가 저렴해진다는 것은 충분히 예상하실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제작 단계에서부터 비용을 확 낮추어야 고객에게도 착한 가격의 상품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주로 어떤 품목이 민속 문화 상품으로 활용되고 있는지, 활용 방법은 어떻게 될지 함께 고민해볼까요?

 

 

티코스터

요즘은 홈카페도 유행이고 집에서 소소하게 티타임을 즐기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그래서 티코스터도 꽤나 많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컵 받침대 정도로 표현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때로는 원래의 목적을 떠나 사진에서 예쁘게 나오도록 하기 위한 촬영 소품으로도 쓰이고 있습니다. 한국 전통 문양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오방색이나 도깨비 문양을 새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볼펜

디자인 인쇄를 통해 만들어지는 간단한 볼펜 제작은 어떠신가요? 고려청자 같은 도자기 류에 새겨지는 무늬를 섬세하게 올려놓으면 바로 고퀄리티 전통 문화 상품이 완성됩니다. 볼펜은 기본 사무용품이기도 하니 누구에게나 선물해도 만족도가 높고 유난히 신학기 시즌이 오면 문의가 늘어나기도 합니다.

 

 

메모지

포스트잇이나 접착력이 없는 일반 메모지는 무난하게 구매할 수 있는 저렴한 상품군이죠. 민속도를 투명도를 높여 배경으로 넣어보세요. 세상 어디에도 없는 특별한 메모지가 완성된답니다. 저도 민속 박물관처럼 테마가 특별한 전시를 보러 가는 것을 좋아하는데요. 기념품 샵에가면 아쉬운 대로 메모지나 엽서 등은 꼭 한 두 개씩 사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이런 최신 문화 상품을 소개해보니 옛것을 익히고 그것을 바탕으로 새 것을 받아들이라는 온고지신의 자세를 엿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전통 문화 상품도 세모굿에서 함께 진행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