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세상의 모든 굿즈를 만들어드리는 세모굿입니다:)


브랜드의 네이밍에 맞게 정말 다양한 종류의 굿즈들이 있는데요. 오늘은 그중에서도 자석 뱃지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요즘은 브랜드나 기업에서 단체로 뱃지를 제작하기도 하고 또 팬클럽, 동아리와 같은 모임, 행사용으로도 제작하시기도 하는데요.
특정 집단 또는 행사에 대한 내용을 함축적으로 보여줄 수 있어 꾸준하게 인기가 있는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옷핀 형태로 된 뱃지 착용을 많이 했지만 아무래도 옷에 구멍이 생기기도 하고 기업이나 학교에서 사용할 때에는 장시간 착용을 해야 하기 때문에 자석으로 되어있는 형태를 더 많이 선호하십니다.
그리고 핀으로 된 뱃지 보다 더 밀착력이 우수한 편입니다.

 

 



뱃지 업체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필요시에는 도안비를 더해 디자인 작업까지 도와드리고 있으며 금속 배지의 경우 50개 이상, 아크릴은 100개 이상부터 제작이 가능합니다. 맞춤 제작 진행 시에는 하나뿐인 나만의 디자인으로 제작이 가능하며 크기와 외곽선, 핀 타입, 도금 색상 등을 비교적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칠 방식에는 글리터 색소도 가능하답니다.

 



자석 뱃지를 제작하기 위해서는 도안이 필요한데요.
간단하게 견적만 확인하고 싶으실 경우에는 이미지 파일로도 충분이 견적 진행을 도와드릴 수 있으나 실제 제작이 들어가기 위해서는 AI 작업 파일이 필요합니다.
또한 원하시는 사이즈와 색상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며 색상의 경우 웹용 컬러코드가 아닌 팬톤 컬러코드를 전달해주셔야 합니다.



모든 준비가 끝났다면 도금 색상을 선택해 주셔야 하는데요.
많이 선택하시는 도금의 종류는 은, 금, 로즈골드, 흑니켈 4가지입니다. 뱃지의 뒤판의 경우 샌딩작업을 기본으로 하고 있으며 유광 표면 등 다른 마감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문의해주시면 친절하게 상담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에나멜 도색 스타일을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일반칠의 경우 기본형으로 안내하고 있는데요. 선이 밖으로 튀어나와 있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하지만 수지칠 뱃지는 여기서 표면을 한번 깎아내기 때문에 튀어나온 선 없이 깔끔한 표면이 특징입니다.

자석 뱃지 업체에 따라 도금 색상은 조금씩 차이가 있으니 이 부분을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는 포장형태를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포장은 비닐, 종이카드, 박스 포장 이렇게 세 종류의 형태로 나뉘며 용도에 맞게 포장형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각각 별도 포장으로 진행되며 그 밖에 다른 사양을 원하는 경우 해당 내용을 전달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뱃지제작 방식이 모두 결정이 되었다면 견적 문의 또는 상담 진행을 통해 굿즈 제작이 진행됩니다.



세모굿은 다양한 전문적인 공장과 협력을 통해 굿즈 제작이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유동적인 대응이 모두 가능하며 처음 굿즈를 제작하시는 경우에도 어렵지 않게 제작을 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자석 뱃지 업체를 찾고 계시거나, 제작에 대한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문의해주시길 바랍니다.

댓글